이용재,'운명 그리고 도전'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이용재,'운명 그리고 도전'출판기념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2.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Talk 콘서트’열어
▲전남 광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용재 전 전남도의회 의장이 오는 13일 오후  ‘운명, 그리고 도전’ Talk 콘서트와 출판기념회를 갖는다.(사진제공=이용재 전남도의원)
▲전남 광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용재 전 전남도의회 의장이 오는 13일 오후 ‘운명, 그리고 도전’ Talk 콘서트와 출판기념회를 갖는다.(사진제공=이용재 전남도의원)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용재 전 전남도의회 의장이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광양읍 문화예술회관에서 ‘운명, 그리고 도전’ Talk 콘서트와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날 주요 참석 인사로는 김승남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 김한종 전라남도의장 등 다수의 정관계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 전 의장의 저서는 지방정치 입문 이전 지역사회를 위해 전개한 율촌산단 자치권 회복운동과 광양 상공회의소 설립 과정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특히 의정활동과 관련해서는 LF아울렛 유치의 뒷이야기와 용강중과 마로초 설립 과정의 에피소드도 소개하고 있다.

이 전 의장은 서문을 통해 “정치에 입문하게 된 것은 운명이다”며 “어느 날엔가 정치를 그만두고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그 역시 저의 운명이자 숙명으로 받아들일 것이다”고 밝혔다.

총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이 전 의장이 각종 언론매체에 기고한 기고문들도 실려 있어 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이 날 Talk 콘서트에서는 서동용 국회의원, 순천대 박기영 교수, 지역주민 등이 패널로 참석해 격의 없는 담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장은 240명 이하로 인원이 제한되며, 방역패스가 적용되고 행사는 유튜브 채널 이용재TV에서도 생중계 된다.

이용재 도의원은 “정치권에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광양시의 오늘과 내일의 모습을 디자인하고 발전전략을 개발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이번 Talk 콘서트를 통해 광양시 20·30세대의 고민을 해결할 과제를 정확히 파악해 광양시의 청년정책 개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광양발전, 광양의 백년 후를 위해 내 몸을 던져 마지막 봉사를 하고 싶다. 그것이 저의 꿈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전남도의원을 역임하며 광양시장 선거 출마라는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행사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