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 오픈
상태바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 오픈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2.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 등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
▲광주은행은 기업스마트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기업스마트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기업스마트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은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와 은행거래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금융현황’을 통해 기업특화 서비스를 한층 확대하고, 이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빠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을 리뉴얼하면서 새롭게 도입된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는 은행업무처리를 위해 기업의 실무담당자가 인터넷뱅킹에서 결재를 요청하면 결재권자가 모바일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인터넷뱅킹에서만 가능했던 결재업무를 모바일로 확대함으로써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 없이 손쉽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인해 외부 출장이 잦은 기업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금융현황’ 메뉴에서는 기업의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메뉴를 통해 기업관리자는 현재 기업의 금융자산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예금·대출·카드 이용현황을 통해 과거 변동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일일금융거래 현황에서는 기업관리자가 확인해야 할 일일단위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뱅크스케줄에서 대출·카드 결제일 등 금융일정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인사업자의 비대면 본인확인절차를 구축하여 은행 방문없이 입출금계좌 개설과 디지털OTP 발급을 통한 기업스마트뱅킹 가입을 원스탑으로 비대면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스마트뱅킹 메인홈 화면 또한 입출금계좌정보, 최근 거래내역, 승인·결재 현황, 기업금융 현황 등 중요한 정보나 메뉴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기업의 사용자 유형에 적합하도록 유연성있게 구성했으며, 빠른조회서비스를 통해 로그인 없이도 잔액, 거래내역, 카드이용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광주은행 백의성 디지털채널부장은 “가속화되는 금융의 디지털시대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금융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0월, 개인스마트뱅킹 전면개편에 이어 기업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을 시행했다”며,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치열해진 경쟁환경 속에서 지역 향토은행으로서의 지역 금융 발전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각오하며 년초부터 디지털·IT 중심 내부역량 업스킬링(Up-Skilling)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따라 디지털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와 디지털영업본부로 분리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디지털전략본부 산하에 디지털채널부, 마이데이터사업팀을 신설했다.

최근에는 개인스마트뱅킹을 전면개편하여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과 앱 실행 처리속도 및 보안을 개선했으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시행하여 스마트뱅킹 앱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 자산내역 및 거래내역, 계좌 상세정보를 한번에 확인하고, 카드소비분석, 금융캘린더, 부동산시세조회, 실손보험 빠른청구 등의 부가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에 따른 관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비대면 전용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지역민과 고객의 디지털 금융생활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