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업승계 청년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고흥군, ‘가업승계 청년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2.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산‧소상공업 분야별 지원, 청년 지역정착 마중물 역할
▲고흥군청 전경(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청 전경(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송귀근 군수)은 오는 3월 15일까지 (조)부모의 대를 이어 가업을 이어갈 청년을 대상으로 ‘가업승계 청년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 한다.

‘가업 승계 청년 지원’ 사업은 (조)부모의 안정된 가업 기반을 토대로 농ㆍ축산ㆍ소상공업 분야별 가업승계에 필요한 현실적인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가업승계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청년들의 지역정착 유도는 물론 청년인구 유입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혜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19세 ~ 49세 이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고흥군이면서 (조)부모가 농‧축산, 소상공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가업승계를 받을 신청자 본인의 농‧축산, 소상공 경력이 승계 받은 지 5년 이내인 청년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되는데, 이렇게 모집된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장 현장실사 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고흥군은 총 10명의 가업승계 청년발굴을 목표로 사업비 1인당 2천만을 지원하여, 농‧축산 시설물 설치‧개보수, 사업장 시설 개선 및 경영‧홍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인구 유입 촉진을 통해 노령화 되어가고 있는 지역에 활력을 더 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 발굴로 청년들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여 청년 인구 유입에 한발 빠르게 대응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취‧창업 청년 지원, 청년창업 후속지원 프로그램, 마을‧사회적기업 육성, 청년 도전 프로젝트 지원, 청년 CEO 마케팅 활성화 지원, 청년 내일로∙마을로 프로젝트’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이 돌아오는 고흥 만들기 !‘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