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2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잰걸음
상태바
고흥군, 2022년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잰걸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2.2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9억 원 투입, 도양읍 아이행복센터 조성
아동복지시설 39개소 방역소독비 지원 등 신규시책 추진
▲365 아이 행복누립센터(사진제공=고흥군)
▲365 아이 행복누립센터(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365 행복한 고흥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고흥군은 지난해 대비 15억여원이 증가한 129억 4000여만원을 보육예산으로 편성하고 한층 더 안전하고 촘촘한 보육정책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도 신규 보육시책으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39개소 아동복지시설에 방역 소독비 2340만원 지원 ▲어린이집 기능보강 시설 개보수 2개소 6천만원 ▲민간ㆍ가정어린이집 5개소 취사 종사자 인건비 월 2십만원 추가 지원 ▲만3-5세 누리과정 원아 현장학습비 1인당 4만원 지원 등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한다.

특히, 2022년 7월 개관을 목표로 도양읍 봉암리 하나로마트 인근 군유지에 출산ㆍ양육 환경조성 육아통합거점센터인 ‘고흥군 아이행복센터’를 조성ㆍ건립 중에 있다.

센터 주요시설에는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도서관, 요리체험실, 상담실, 모자휴게실을 구성ㆍ배치하여 자녀들에게 안전한 놀이활동 공간 제공과 부모들에게는 부모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육아정보나눔, 육아품앗이 등 센터를 중심으로 보육서비스를 통합 운영하여 양육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주치의제 운영 ▲공기질 검사 수수료 ▲놀이터 안전 검사비 ▲냉ㆍ난방비 ▲아동 간식비 등 지원으로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의 운영을 돕는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보육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우리군 특성에 맞는 보육시책 개발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