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군민과의 대화’ 로 주민과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영광군, ‘군민과의 대화’ 로 주민과 소통의 장 마련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2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군민과의 대화(불갑면)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
▲김준성 영광군수와 불갑면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 동안 개최하지 못한 ‘군민과의 대화’를 지난 21일 불갑면을 시작으로 5일간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22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전 행사장 소독과 참석자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회의장, 군의원, 노인회장, 이장, 주민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민과의 대화’는 지난해 영광군이 추진했던 주요 사업 성과와 2022년 군정계획 설명, 읍·면 현안사업 및 생활 현장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건의사항 청취 등 주민과 소통하는 공감의 장으로 추진되었다. 영광군에서는 각 읍면에서 요청하는 현안사업과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현지조사를 통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주민 편의성과 시급성 등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변화와 신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시책개발과 공격적인 군정운영을 통해 영광군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상, 2020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우수상, 합계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우수상, 농정업무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군 선정 등 중앙부처와 전라남도 각종 평가에서 31건의 수상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