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 지원
상태바
광주시 북구, 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북구 소재 중소기업 종사자 대상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지역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 완화 및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을 지원한다.

북구는 올해 11월까지 북구 소재 중소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5대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 사업장에 대해 매년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교육으로 준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에듀에이컴퍼니 통해 이뤄지며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 보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퇴직연금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종사자는 모바일 또는 에듀에이컴퍼니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업별 1개월 이내로 기간을 정해 신청하면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그동안 자체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중소기업이 많았다”며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만큼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해 중소기업의 고충을 덜어주고 건강한 근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해외규격인증비 지원, 무역 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