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지원부 개편 위해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상태바
광양시, 농지원부 개편 위해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4.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14일 읍면동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농지원부 작성·관리제도 변경에 따라 농지원부 발급업무가 오는 7일부터 14일 중단되므로 기존 양식에 따른 농지원부가 필요한 경우 4월 6일까지 발급받아야 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농지원부는 농업인별로 작성돼 하나의 농지원부에 여러 필지의 농지가 한꺼번에 표기되는 양식을 쓰고 있었으나, 오는 4월 15일부터는 모든 농지에 대해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를 작성하도록 제도가 변경됐다.

광양시는 4월 7일부터 8일간 전산시스템 변환 작업을 거쳐 4월 15일부터 새로운 양식의 농지원부를 발급할 예정이다.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한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은 4월 7일부터 14일 일시 중단 후 4월 15일 재개되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은 4월 7일 중단하고 5월 9일 주간에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농지원부 작성 기준이 현행 농업인(세대)에서 필지별 농지로 바뀌고, 작성대상도 면적에 상관없이 모든 농지로 변경되며, 관할기관도 농업인 주소지에서 농지 소재지로 변경된다.

김진식 농업지원과장은 “농지원부(농지대장) 개편에 따라 농업인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사전 홍보와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