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드론 주말 무료 체험 교실 재개
상태바
광주시 북구, 드론 주말 무료 체험 교실 재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입문, 항공촬영반 등 3개 과정 운영
▲광주시 북구는 드론 주말 무료 체험교실을 재개한다.(사진제공=북구)
▲광주시 북구는 드론 주말 무료 체험교실을 재개한다.(사진제공=북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드론공원 내에 있는 드론실내교육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드론 주말 무료 체험교실을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기초체험반 ▲드론입문반 ▲항공촬영반 등 3개 과정으로 이뤄지며 기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기초체험반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론과 스카이킥2를 활용한 실습이 진행된다.

드론입문반은 1·3·5주 토·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드론 조종자 준수사항, 드론 사고 대처 및 자격증 취득방법 등의 이론 수업과 매빅미니를 활용한 실습이 이뤄진다.

항공촬영반은 2·4주 토·일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며 드론 비행・촬영 승인 방법, 드론 촬영 스킬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시민 누구나 북구 드론비행연습장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드론 교육 및 시설물 사용에 대한 문의는 북구청 민생경제과 또는 북구 드론 안내센터로 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드론 레저문화 확산과 함께 드론 산업 육성을 통한 드론 특화도시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20년 북구 드론비행연습장을 드론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과 호남권 최초 드론공원으로 지정받았다. 실기시험장 지정 후 지난해에는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률(63%) 전국 2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선정, 드론 실증도시 지정, 전국 드론 축구대회 개최 등을 통해 드론 선도도시 조성과 드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