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청출어람 샐러드 카페’ 개소
상태바
담양군, ‘청출어람 샐러드 카페’ 개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자립도전 사업 일환, 일자리 창출 ‘앞장’
▲담양군은 지난 17일 청출어람 샐러드카페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지난 17일 청출어람 샐러드카페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17일 담양자활센터에서 청출어람 샐러드카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담양읍 객사8길 25번길에 위치한 청출어람 샐러드카페는 만 18세~39세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청년자립도전 사업단 ‘청출어람’이 운영을 맡는다.

카페는 새벽영농사업단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이용해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연어·닭고기·리코타치즈·불고기 샐러드 4종과 다양한 차를 판매한다.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자활참여자들의 자립 성과급으로 지급하고, 향후 자활기업으로 창업할 경우 창업자금으로 사용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청출어람 샐러드카페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청년 유입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자활센터는 2003년 8월 설립 이후 새벽영농, 세상의모든주스, 굿크린케어, 이룸, 청출어람 샐러드카페 등 5개 사업단과 나눔인테리어, 담빛희망나르미, 유미의도시락 등 3개의 자활기업을 통해 소득창출과 저소득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