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근두근 학교생활, 이렇게 준비하세요’ 주제로 진행
▲보성교육지원청은 ‘2022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2022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벌교지역, 18일 보성지역 다문화가정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보성군 가족센터에서 ‘2022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전남다문화교육지원단인 조성남초 조요한 선생님이 강사로 연수를 진행했다. ‘두근두근 학교생활, 이렇게 준비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녀의 학교생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영상과 음악자료를 통해 낯선 한국 땅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은 영상을 활용한 강의로 내용의 이해가 쉬웠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면서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희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계기로 다문화가정 학부모님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부모의 알 권리가 충족되기를 바라며, 한국에서 잘 적응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