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2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체육회와도 업무협약 체결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22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서 장석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장석웅 후보)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22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서 장석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장석웅 후보)

[뉴스깜] 김필수 기자=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22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 열린 지지선언식을 통해 “장석웅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정책을 폈으며, 지난 4년 동안 민주적인 행정과 진보적인 정책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업무 만족도 1등 교육감이 되었다”며 “이런 장석웅 교육감을 놓치면 안 되기에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장석웅 교육감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철학은 학교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숨 쉬고 일하는 우리에게 정말 큰 의미가 있다”며 “우리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들도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철학을 몸으로 익혀 체육을 지도하면서 운동신경이 뛰어난 아이들을 더 잘 뛰는 아이로 교육하기보다는 모든 아이들이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보듬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연합회는 특히 “장석웅 교육감은 학교비정규직 안에서도 비정규직 위험한 징검다리를 1년씩 건너며 고용불안에 떨고 있던 우리들에게 희망을 건넸다”며 “올해 초 수많은 여론의 반대를 과감히 돌파하고, 전남 초등스포츠지도사 159명의 무기계약직 꿈을 실현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한편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지난 20일 순천시 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학교체육 및 전남도민의 건강 생활체육 저변 확대 △학교체육생활체육전남체전 등 각종 체육정책 및 행사 협조 △유소년 FC클럽 육성과 저변확대 및 업무협조 △학교체육시설 개보수 등에 관한 논의 및 협조 등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