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이 24일 함평 관내 유치원과 각급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2022. 학교운영위원회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운영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주요기능과 회의 절차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과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원활한 소통을 위한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학생생활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할 때 학생대표를 회의에 참석하게 하거나 안건제안, 의견제시, 사전 의견 청취 등 학생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 위원은 “운영위원으로 당선됐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운영위원회와 학교가 어떻게 협업하고 소통해야 하는지 알았다.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자치의 꽃인 학교운영위원회가 함평교육의 동반자이자 협조자로서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학교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길 당부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