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양동전통시장 경제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걷기대회'성료
상태바
제1회 양동전통시장 경제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걷기대회'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회복을 통한 소상공인과 함께”슬로건으로 개최...소중한 일상회복의 만남의 장
▲제1회 양동전통시장 경제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걷기대회’가 최근 양동시장 복개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
▲제1회 양동전통시장 경제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걷기대회’가 최근 양동시장 복개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뉴스깜] 김필수 기자=제1회 양동전통시장 경제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걷기대회’가 최근 양동시장 복개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었던 광주시민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유산소 운동으로 손꼽는 걷기운동을 통하여 신체적 건강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소중한 일상회복의 만남의 장’이 됐다.

이날 걷기대회는 ‘일상회복을 통한 소상공인과 함께!’, ‘시민화합 평화통일염원’의 슬로건으로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코리아문화신문, 민주평통광주서구협의회 여성분과위원회가 주최하고, ㈜코리아문화예술교육원, 양동시장상인회, 양동시장 6개 단체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걷기대회는 양동시장 복개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여, 인공폭포 반환점을 경유하여 약 4.7km 정도 구간으로 왕복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준비하여 주최한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 전지연 회장은, “시민화합과 평화통일염원을 기원하는 제1회 서구민 걷기대회 행사를 유치하게 되어서 매우 뜻깊고 광주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로 긍정적이며 활동적 에너지를 한 몸으로 받은 것 같아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서구(갑) 송갑석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길고 긴 터널 같던 코로나19 위기도 조금씩 끝나가고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도 2년1개월만에 마무리 되어가고, 마스크 착용 의무도 조금씩 완화되어 일상회복의 길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양동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 광주 시민들을 위해 이 행사를 준비해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구민 건강걷기대회는 다양한 시민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화합을 위한 자리로 건강하고 힘차게 일상으로 돌아가자는 염원을 담았으며 나눔 문화행사로 사진 컨테스트, 시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