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국내외 벤처투자 트랜드 네트워킹 포럼 개최
상태바
순천시, 국내외 벤처투자 트랜드 네트워킹 포럼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3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투자사가 알려주는 창업 성공 및 투자유치 방안
▲벤처투자 트랜드 네트워킹 포럼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벤처투자 트랜드 네트워킹 포럼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6월 7일 장안창작마당에서 화창포럼의 일환으로 국내외 벤처투자 트랜드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한다.

화창포럼은 전라남도 공모사업 ‘지역과 함께 도약하는 청년유니콘 정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창업가의 이야기 또는 전문투자자의 이야기를 담은 투자포럼 및 세미나 개최를 통한 투자유치 연계 행사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 창업연당과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며, 전문투자자(Venture Capital, 이하 VC)와 함께 VC 투자유치 포트폴리오 및 성공사례 소개를 통해 알아본 기업의 IR 방향성 제고 및 트랜드 파악, VC 및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업계획서와 자기진단’, ‘벤처캐피탈의 개요와 투자선정기준’, ‘펀드 및 투자사례 소개’의 주제로 한국가치투자주식회사 배준학 대표이사,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정무열 전무, 패스파인더에이치 박진호 이사가 투자역량교육을 진행한다.

순천 창업연당 최근영 센터장은 “전문투자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를 주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포럼이 투자자와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만나는 계기가 되어, 그간 조명받지 못한 원석을 찾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연당에서는 11월 22일까지 총 16회차에 걸쳐 격주 화요일마다 화창포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