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축산인 한우 아카데미 강좌 ‘ 큰 호응 ’
상태바
고흥군, 축산인 한우 아카데미 강좌 ‘ 큰 호응 ’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적표시제 제83호인 고흥한우 브랜드 제고를 위한 농가 교육 실시
▲지난 12일 고흥군 고흥종합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축산인 한우 아카데미 강좌를 열었다.(사진제공=고흥군)
▲지난 12일 고흥군 고흥종합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축산인 한우 아카데미 강좌를 열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 주관, (사)전국한우협회 고흥군지부 주최로 지난 12일 고흥군 고흥종합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축산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인 한우 아카데미 강좌를 열었다.

한우아카데미는 축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더 잘사는 농촌을 위한 풍토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자 이번에 처음 도입한 교육으로 ▲축산 정책 동향 ▲송아지 설사 예방과 치료 ▲암소비육 및 사양관리에 대한 강좌로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전남도청 박도환 축산정책과장의 ‘축산정책 및 한우산업 동향’ 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사육경험이 풍부한 송유종, 류중원 축산농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각각 ‘송아지 설사 예방과 치료’, '암소비육 및 사양관리' 등 실질적이고 생동감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우사육 청년농가는 “평소 사양관리 등 한우에 대한 큰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며 “‘암소비육’이나 ‘송아지 설사 예방법’은 현장에서 사양관리의 노화우를 직접 전수 받은 것 같아 바로 접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축산 아카데미의 첫걸음이 된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농가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여 축산시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리적표시제 제83호인 고흥 한우브랜드 제고를 통한 농가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