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상태바
구례군,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존중과 배려의 조직 문화 만들기에 앞장
△구례군은 19일 군 공직자를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19일 군 공직자를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9일 섬진아트홀에서 군 공직자를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장 내 괴롭힘’교육은 구례군 자문노무사이자 시대 노무사 대표인 조흥연 노무사가 담당했다. 직장 내 괴롭힘은 직장인의 70% 내외가 경험했다고 할 정도로 우리 사회에서 광범위하게 발생한 상황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판단기준과 예방, 발생 시 조치사항 등을 안내했다.

이어서 가치공감컨설팅 대표 임지선 강사는 민원인과 공무원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민원에 친절하고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방법과 악성·고질 민원 발생 시 대처 등 사례별 대응요령을 상세히 설명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구성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군민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례군은 앞으로 직장 내 상호 평등과 존중, 인격권을 보장하는 수평적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