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전라남도와 남도투어적금 출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 전라남도와 남도투어적금 출시 업무협약 체결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7.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출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1호 가입
▲광주은행은 26일 전라남도청에서 남도투어적금 출시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26일 전라남도청에서 남도투어적금 출시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6일 전라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도투어적금 출시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가 2022-2023년을 ‘전남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전남 관광객 1억명 달성 전략을 통해 관광산업을 주력산업으로 끌어올리려는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광주은행과 전라남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함께 지역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광주은행은 국내여행 테마 목적형 상품인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을 출시하여 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집중 홍보하고, 전남 여행 테마 신상품 개발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은 광주은행에서 선정한 전남 관광지 45선 방문 고객에 대해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관광지 사진을 표지 및 속지에 삽입한 통장을 특별 제작해 관광지를 홍보한다.

월 5만원부터 최고 100만원까지, 12개월제 또는 18개월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2.5%(18개월제 기준, 자유식 연 2.3%)에 ▲가입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스마트뱅킹을 통하여 관광지 방문 인증 시 최고 연 1.5%p(포인트) ▲광주은행 신용(체크)카드 3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3%p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모든 항목 및 안내수단에 전체 동의하는 경우 연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연 1.9%p의 우대금리를 더하면 최고 연 4.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에 1호 가입자로 나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홍보에 적극 앞장서며, 지역민과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호소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사명감으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전남 관광객 1억명 달성 전략에 대한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의 경영이념을 근간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