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학교급식 ‘아이들의 마음에 꿈 한 방울! 행복 한 숟가락!’
▲보성교육지원청은 2022.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2022.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관내 조리사, 조리원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위생․안전 의식 확보, 그리고 직장 내 친절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안전한 학교급식‘아이들의 마음에 꿈 한 방울! 행복 한 숟가락!’이라는 제목으로 2022.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첫번째 강의는 예당초 정두례 영양교사의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급식 운영’을 위해 현장에서 적용해야 하는 위생수칙을 손 씻기에서부터 식재료 구매․검수, 조리․배식에 이르기까지 학교급식의 전 과정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두번째 시간에서는 순천 신대초 박정인 영양교사를 통한 ‘직장 내 갈등관리와 인간관계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직장 내 원활한 의사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상호 존중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하자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 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부적절한 언행으로 갈등이 빚어진 사례 등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야겠다는 생각과 익숙해져서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이제 방학이 끝나고 급식 현장으로 돌아가면 「아이들의 마음속에 꿈 한 방울 떨구고, 행복 한 숟가락」더해서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신어경 교육지원과장은 “항상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식중독 등 위생사고 예방과 학교급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각자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