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구례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8.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정책방향과 여성정책에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기회 마련
▲구례군은 지난 23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23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세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 9월 군민참여단 22명을 구성하였고, 금년에는 29명으로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여성 활동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 군민참여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군정정책방향 및 여성정책에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정책 모니터링과 의견수렴 등 정책 개선에 군민참여단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김순호 군수는군민참여단에게 군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구례를 위한 협력파트너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라며 “군민참여단과 앞으로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사업 참여에 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개선을 통해 양성평등정책을 일상에서 더욱 체감할 수 있는 구례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민참여단은 앞으로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불편 사항 등을 발굴하고 분야별 정책에 대한 현황 모니터링 등 지역 사회 변화를 주도해 양성평등 가치가 뿌리 내리는 희망의 도시 조성을 위한 성평등 파트너로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