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행복e음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영광군, 행복e음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최용남
  • 승인 2013.11.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이 전국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복e음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영광군의 금번 행복e음 평가 우수기관 표창은 지난 10월의 의료급여분야 우수기관 표창에 이어 올해 주민복지분야에서 두 번째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으로 주민복지분야의 높은 역량을 과시했다.
행복e음이란 보건복지부를 포함한 각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수행하는 복지사업과 복지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사회복지급여 및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선진형 복지행정시스템으로 2010년 1월부터 도입되어 운영 중이다.
 
지자체의 관심도 및 행복e음 운영의 적정성,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 등을 평가하여 선정하는 행복e음 우수기관 평가와 관련하여 영광군은 행복e음 핵심요원을 양성·위촉하여 행복e음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법 안내 등을 통한 신속한 문제 해결과 교육지원 등 근접지원, 중앙과 지자체간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였으며, 중앙에서 강사를 초청하여 두 차례에 거쳐 사용자 교육을 실시 하였고, 영광군의 핵심요원은 2012년 우수한 활동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광군은 『올해 사회복지분야의 두 번째 우수기관 수상에 걸맞게 사회복지급여 및 서비스 제공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질 높은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 주민이 행복한 영광군 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