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통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 완화
상태바
광주시, 전통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 완화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12일 18개 전통시장 대상…불법주정차 단속 대신 교통 지도
1913송정역·5일·매일·비아5일·월곡시장 공영주차장 무료 운영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주변 불법주정차 단속을 완화한다.

불법주정차 단속을 완화하는 전통시장은 ▲동구 대인시장, 산수시장, 남광주시장 ▲서구 양동시장, 화정동 서부시장 ▲남구 무등시장, 봉선시장 ▲북구 서방시장, 두암시장, 운암시장, 말바우시장, 동부시장 ▲광산구 1913송정역시장, 송정매일시장, 송정5일시장, 비아5일시장, 월곡시장, 우산매일시장 등 18곳이다.

단속완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정차를 허용하되 현장상황에 따라 시장관리주체 등이 교통지도를 한다.

이번 단속 완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이용 시민의 편의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 기간 시내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불법주정차 단속은 완화하고 무질서 해소와 안전을 위한 교통지도를 병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광산구 1913송정역, 송정5일, 송정매일, 비아5일, 월곡시장 내와 서구양동시장 복개 공영주차장은 추석연휴기간(9월9~12일) 전통시장이용 시민들을 위해 무료개방한다.

단, 소화전(5m 이내), 교차로(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장(10m 이내)과 횡단보도 등 4대 불법주정차 금지구역과 이중주차, 버스전용차로, 어린이보호구역은 시민 안전과 교통소통을 위해 즉시 단속될 수 있다.

오영걸 시 군공항교통국장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차례용품 등을 사면서 여유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주정차 단속을 완화한다”며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주차질서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