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022 하반기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
상태바
광주 동구, 2022 하반기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0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동구청년센터 운영 아이디어 등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동구)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5일까지 ‘2022 하반기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시책을 발굴해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청년의 내일을 여는 곳! ‘동구청년센터’ 운영 아이디어 ▲‘내가 동구청장이라면?’ 구정 혁신 발전을 위한 모든 제안 등 총 2가지다.

특히, 내년 개관 예정인 ‘동구청년센터’가 청년들이 삶의 자리를 만들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청년이 머무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동구의 의지를 담았다.

열린 생각 발굴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는 우편, 팩스, 방문, 국민신문고 누리집, 이메일 등을 통해 하면 된다.

채택된 제안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2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구민의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는 주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면서 “소중한 의견들을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소통과 공감의 동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