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영암군, ‘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선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평가 결과 최종선정, 총사업비 33억원 국비 16억 확보
408개소 신재생에너지(태양광,태양열) 설치 지원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되어 국비 16억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2종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태양광, 태양열등)을 설치하거나, 주택․공공․상업건물 등이 혼재된 지역과 마을에 신재생에너지원 설비를 설치해 주민 참여를 통한 에너지 자립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택 및 건물 태양광 390개소, 주택 태양열 18개소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화석연료 사용감소, 운영비용 절감, 온실가스 배출억제등 친환경에너지 사용을 실천한다.

영암군은 3월부터 공모사업을 준비하여, 컨소시엄 평가 및 선정을 완료하고 4월부터 6월까지 5개면(도포,군서,서호,학산,미암)에 대해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7월에 공모사업을 신청하였다. 8월에 참여 지자체에 대한 공개평가를 실시하고, 9월 현장평가를 통해 사업에 최종 선정 됐다.

23년 사업 선정으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에 3차례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으며,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따른 탄소중립 실천과 민선8기 공약인 에너지 대전환 선도도시 창출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암군은 20년에 삼호읍을 대상으로 339개소(태양광 282, 태양열 57)를 설치 완료했으며, 21년에 영암읍등 5개읍면을 대상으로 468개소(태양광 400, 태양열 68)를 완료하여, 총 807개소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완료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금리인상과 물가상승으로 가계지출이 부담되는 시기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주민들의 에너지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민의 인식 개선과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탄소중립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친환경 사업을 적극 발굴해 미래사회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