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2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2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10시부터 오후 6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개최
▲‘협치야, 놀~자!’ 제2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협치야, 놀~자!’ 제2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협치야, 놀~자!’라는 주제로 오는 29일 10시부터 오후 6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2022년 제2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은 시민·학부모·마을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협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유의 장으로 마련했다. ▲광주교육시민참여단 ▲협치학교 동아리 ▲기후위기비상행동실천단 ▲광주마을교육공동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권역별 학부모네트워크 등 80여 개의 교육 관련 기관과 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준비했다.

‘협치 한마당’은 전통연희놀이연구소의 ’왁자지껄 길놀이‘를 시작으로 막을 연다. 이어 ’하하호호 여는마당‘에서는 주홍 치유예술가의 퍼포먼스로 환대의 마음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의 수련지도사와 함께 ’으랏차차 협치운동회‘가 펼쳐진다. ’소곤소곤 그림쉼터‘에서는 광주문산마을교육공동체의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한 마을길 드로잉 기획전이 열린다.

광주시민방송에서는 청소년과 시민 DJ들이 광주FM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 특별생방송을 진행한다. 더불어 2022년 시민참여예산을 지원받아 시민제안사업을 펼친 숭의과학기술고 학생들의 밴드와 댄스공연도 준비돼 있다. 광주화개초 영화동아리 어린이들이 협치 한마당의 이모저모를 촬영한 후 닫는마당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날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는 청소년 자치한마당인 우직한 한마당이 동시에 진행된다.

협치한마당 관계자는 “이처럼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인공으로 참여하고, 에너지를 아끼고 쓰레기를 줄이는 한마당을 통해 모두가 동행하는 시민협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교육협치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시민 등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교육협치한마당을 통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광주교육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에 대한 시민의 참여와 협력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소통 행사를 통해 교육협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