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 오픈 및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 실시
상태바
광주은행,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 오픈 및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2.10.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은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더불어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더불어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더불어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는 경매 정보 제공 업계의 선두주자인 ㈜지지옥션과 업무제휴를 통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경매 물건 검색 및 권리분석 등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종합검색과 법원·기일별 등의 조건별 검색 기능을 통해 경매 상세자료와 공시자료, 분석자료, 지도정보까지 제공하는 등 시중에서 제공하는 유료 부동산 경매정보 사이트와 동일한 경매정보와 서비스를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부가서비스로 ‘부동산시세조회’에 등록한 부동산에 대해 부동산시세·공시가격·실거래가 3종 정보와 최초 구입가격 대비 상승률 확인 및 아파트 등기부등본 열람 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 25일까지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자산연결한 고객이 출석체크 시 ▲지정계좌로 매일 100원을 입금해주고,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가입자라면 3천원을 추가 입금해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광주은행 정상 계좌를 보유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자산연결한 고객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여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보험 혜택 광고를 통해 보험료 조회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광주은행 마이데이터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경매 정보 서비스’를 비롯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고객님께서 맞춤형 상품과 유용한 금융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광주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자산, 뱅킹(송금), 헬스케어 등 기존 금융서비스 외 다양한 부가 및 제휴서비스를 한 페이지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화면은 전면 개편했으며, 오는 11월 중순부터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미니보험, 요기요 쿠폰 제공 등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광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을 포함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 금융회사에 따로 방문하지 않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유자산의 종류에 따라 현금·계좌/투자/대출/소비/보험/연금 6개 항목으로 분류해 광주은행 포함 다른 금융회사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거래내역과 계좌의 상세정보까지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다른은행 계좌의 경우 오픈뱅킹를 통한 이체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부가서비스로는 ▲‘헬스케어서비스’사용자 건강신호 측정, 건강설문을 통한 건강점수, 건강관리 콘텐츠, 걸음수 측정 만보기 기능, 목표걸음수 설정 및 알림, 주간/월간/연간 걸음수 조회 가능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신용점수 영향없이 신용점수 및 정보를 조회하고, 변동내역을 확인, 복잡한 인증없이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 가능 ▲‘자동차 시세 조회 서비스’차량 상세 정보, 중고차 시세, 자동차 검사 내역 확인 가능, 우리 동네 싼 주유소 Top5 조회 ▲‘실손보험 빠른청구’ 보험사를 거치지 않고도 휴대폰으로 촬영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 ▲ ‘수입·지출분석’ 수입·지출 추이, 저축·소비 비중 등을 제공 ▲‘카드소비분석’ 총 결제예정금액, 3개월 평균사용금액 대비 현재 이용금액추이 등을 제공 ▲‘금융캘린더’ 이자납입일, 예적금 만기일, 카드결제예정일 등 금융 스케줄 관리 ▲‘머니Tip’은퇴계산기, 인생여행지찾기, 탄소포인트 신청, 보조금 찾기 등 생활 속 유용한 정보와 절약 Tip 제공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