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전비, 유류화재 진압 훈련 실시
상태바
공군 1전비, 유류화재 진압 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화재대응 능력 향상 위한 훈련 실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 10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화재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유류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중사 박성현 )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 10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화재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유류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중사 박성현 )

[뉴스깜]김필수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10일 유류화재 발생 시 소방요원의 화재 진압 능력 점검과 부서별 단위 소방활동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유류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유류중대에서 가상의 유류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소방중대에 접수하며 시작됐다. 상황을 접수한 소방구조중대 상황실은 즉각 현장으로 소방차량 3대와 소방요원 15명을 출동시켰다.

화재현장에 도착한 소방조장은 초기 화재대응을 실시하던 유류중대 단위소방대로부터 상황을 인계받았다. 이후 소방구조 요원들은 화재 확산으로 인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현장 주변인원을 통제함과 동시에 화재진압을 실시했다. 소방구조요원들은 대형화재로 빠르게 확산되는 유류화재의 특수성을 고려해 화재발생 초기 가용 소방차량을 총동원하여 화재 진압을 실시했다. 주불에 대한 화재진압이 완료 된 후 주변의 잔불을 정리하고 화재원인을 조사하는것으로 훈련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단위 부서의 화재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훈련 전 훈련부서를 대상으로 소화기의 종류와 사용법, 화재 시 행동절차와 신고요령을 교육해 훈련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훈련을 계획한 소방구조중대장 백승인 준위(준사관 110기)는“유류화재는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초기대응과 완벽한 화재진압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실전적 훈련을 반복해 어떠한 화재상황에서도 완벽한 소방활동을 할 수 있는 소방구조중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