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전 직원 소방 합동훈련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전 직원 소방 합동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안전의식 제고
▲광주시교육청이 23일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3일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3일 오후 2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서부소방서 염주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지진 및 화재가 발생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전 직원 대피, 초동조치 등 행동매뉴얼을 점검하는 등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정선 교육감을 대장, 최영순 정책국장을 부대장으로 하고 지휘반, 진압반, 대피유도반, 구조구급반 총 4개 반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를 편성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경보 발령 후 자위소방대의 대피유도반 안내에 따라 전 직원들이 신속하고 질서정연하게 외부로 대피했다. 이어 진압반의 소화기·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진압 훈련, 소방차와 구급차 출동 후 화재 진화 및 부상자 구조 순으로 진행됐다.

염주119안전센터는 상황 종료 후, 전 직원들에게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부주의 등으로 인한 화재발생 위험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시교육청 자위소방대의 체계적인 초동조치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과 같은 훈련에 진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해 각자의 행동요령 매뉴얼을 점검하고 숙지해 실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항상 가지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