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관내 전체 학교 교수학습공간 무선망 구축 완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관내 전체 학교 교수학습공간 무선망 구축 완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교과서 활용’‧‘원격수업’ 등 미래교육환경 마련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전체 교수학습공간 및 교무실 등에 최신 규격(WiFi-6)의 기가급 학교 무선망(WiFi) 구축을 완료했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으로 학교 내 모든 학습 공간에서 간편하게 무선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새로운 광주교육의 주요 시책 중 하나인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학교 무선망 구축 사업은 AI‧SW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원격수업 지원 등을 위해 교실 내 무선망(WiFi)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관내 전체학교 13,263개 교실에 무선망을 구축 완료했다.

특히, ▲일반교실·특별교실 등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교의 주요 학습 공간 ▲도서관·시청각실 등 학습지원공간 ▲교무실·수업준비실 등 교원지원공간 등 모든 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무선망 구축이 완료되면서 교내 어디에서든지 인터넷 공간의 무한한 학습 자료와 도구를 이용한 교수학습환경이 마련돼 학교 수업이 한층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양규현 과장은 “학교 구성원이 무선망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재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해 무선인프라 장애에 대해 원격지원, 현장출동으로 신속하게 대응·지원하고 있다”며 “무선망 구축을 시작으로 다양한 정보화 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