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담양군,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이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및 에이즈 예방주간을 맞아 7일 에이즈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이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및 에이즈 예방주간을 맞아 7일 에이즈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이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인식개선(편견·차별 축소)과 예방수칙 준수 참여를 위해 7일 담양읍 5일시장 일대에서 군민 대상으로 에이즈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이즈(AIDS)는 인체 면역결핍바이러스(HIV)가 몸속에서 침입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악성종양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키고 대처가 미흡할 시 결국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질환이다.

주사기 공동사용, 임산부에서 태아로 전파되는 수직감염될 수 있으며, 99% 이상이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된다.

담양군은 에이즈 예방을 위해 캠페인 외에도 관내 초. 중. 고교에 에이즈 바로 알리기 홍보문을 발송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젊은층 및 청소년 대상 웹툰, 유튜브를 영상 자료를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에이즈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3가지는 올바른 콘돔 사용과 안전한 성관계, 조기 검사”라며 “최근 에이즈는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으로 감염 의심 시에는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를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