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교 앞 흡연 및 음주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진군, 학교 앞 흡연 및 음주예방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등교 시간에 맞춰 학교 앞 흡연 및 음주 예방 나서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6일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6일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6일 강진고·강진여중 정문과 주요 통학로에서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 및 음주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진고, 강진여중 교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학생들 등교 시간에 맞춰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이용해 진행했으며, ‘담배와도 거리두기: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금연 홍보 물품을 전달해 인근 주민들에게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어른이 돼서도 술과 담배는 절대 가까이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진군보건소는 올 상반기에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학생 흡연 및 음주예방 교육을 17개교 2,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유관 기관과 협력한 이번 캠페인이 청소년 흡연 및 음주 폐해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뿐 아니라 관내 금연 및 음주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