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성탄절·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상태바
전남소방, 성탄절·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인력 1만5천여명 투입…신속대응․도민안전 확보
▲전남소방본부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도민 안전을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전남소방본부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도민 안전을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소방본부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도민 안전을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했다. 특별경계근무는 성탄절에는 26일까지, 연말연시에는 30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다.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등 인력 1만 5천여 명과 장비 794대가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갖추고 24시간 재난사고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재난 초기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소방관서장이 지휘선상에 근무하며, 긴급상황을 대비해 전 직원 비상연락망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한다.

또, 전통시장과 화재경계지구 등 화재 취약 대상 지역에 대해 1일 2회 이상 소방차량을 이용해 소방순찰을 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한다.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해넘이․해맞이 명소 등 33개소에 소방력을 전진 배치하고 노유자시설,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율안전 지도에 나선다.

새해맞이 산악사고에 대비해 소방헬기 즉시 출동체계를 마련하는 등 응급환자 이송대책과 119종합상활실의 응급의료지도상담,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안내업무 등 상황근무에도 나선다.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은 “도민이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도록 선제적 예방활동과 긴급출동 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