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미 의장,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상태바
김보미 의장,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2.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새로운 지방자치 2.0시대, 민생․민의 반영한 역동적 의정활동 인정받아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이 최근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강진군의회)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이 최근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강진군의회)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강진군의회 김보미 의장이 최근 ‘2022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 연예예술인연합회, 대한민국문화예술인클럽, 한국언론 대표자협의회, 전국 기자단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보미 의장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성실한 의정활동과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의정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보미 의장은 “올 한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격려와 분부로 여기고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며, 변화와 혁신의 의회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보미 의장은 전국 지자체 최연소 의장으로, 개원 이래 본예산 최대 규모인 2.25%(108억 원) 삭감, 행정사무감사 역대 최다 195건 시정요구, 군정질문 최초 일문일답 형식 채택, 강진형 육아양육수당 지원조례 제정 등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