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3년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완도군, ‘2023년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자금 최대 3억 원, 주택 구입 자금 7,500만 원 융자 지원
▲완도군청 전경(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청 전경(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023년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귀어 창업 주택 구입 지원 사업’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등이 어촌에 정착하면 창업 자금 최대 3억 원, 주택 구입 자금 7,500만 원을 융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귀어업인 및 재촌 비어업인으로, 만 65세 이하(195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다.

‘귀어업인’은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어업인이 되기 위해 어촌으로 이주한 사람을 뜻하며, ‘재촌비업인’은 농어촌에 거주하지만 어업 또는 양식업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구체적인 지원 분야를 보면 창업 자금은 어업·양식업·소금 생산업·수산물 가공·유통업의 수산 분야와 어촌 관광·해양수산 레저 등 어촌 비즈니스 분야, 주택 구입(재촌 비어업인은 제외)은 주택 매입, 신축, 리모델링으로 한정된다.

사업 신청은 완도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증빙 서류를 갖춰 거주지 읍면사무소 농수산팀에 하면 된다.

신우철 군수는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어업 등의 경영 비용과 주택 구입에 필요한 정책 자금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 귀어 가구는 전체 어가 중 25.2%로 완도가 고향인 귀어인들이 다수인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