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 계묘년 시작하는 시무식 개최
상태바
광양시, 2023년 계묘년 시작하는 시무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 1,500여 공직자 온 힘 다할 것
▲정인화 광양시장은 새해 첫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묘년 2023년을 준비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은 새해 첫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묘년 2023년을 준비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정인화 광양시장은 새해 첫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묘년 2023년을 준비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광양시 시무식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직원들의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는 새로운 출발의 자리이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공무원 헌장 낭독, 민선 8기 비전 및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한 영상 시청 후 정인화 시장의 신년사를 발표했으며, 청렴 실천 결의식과 서약식 후 시민의 노래 제창으로 마무리했다.

정인화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사회·경제 여건에서도 광양의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맡은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 온 1,500여 명의 공직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지날수록 시장으로서 책임감은 더욱 무거워지고 사명감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토삼굴(狡兔三窟)’의 지혜를 발휘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정 시장은 건강을 기원하는 바람으로 전 직원에게 구내식당에서 떡국을 제공하고 덕담을 나누면서 새해 첫날 오전 일정을 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