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망운 송현마을 다목적복지센터 준공식 개최
상태바
무안군, 망운 송현마을 다목적복지센터 준공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2층, 299.16㎡ 규모의 주민쉼터와 엘리베이터 설치로 편의성 제공
▲무안군은 망운 송현마을 다목적복지센터 준공식을 16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망운 송현마을 다목적복지센터 준공식을 16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망운 송현마을 다목적복지센터 준공식을 16일 개최했다.

준공식 개최는 개회, 경과보고에 이어 감사패와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무안군 망운면 송현길 52번지에 위치한 다목적복지센터는 연면적 299.16㎡ 지상2층으로 건립됐으며 사업비는 13억원이 투입되었다. 1층은 남․여 주민쉼터로 2층은 회의실 및 교육공간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그동안 송현마을은 마을회관 및 경로당이 없어 큰 불편을 겪어 왔는데 지난 2020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300사업에 송현항이 선정되면서 건립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어촌뉴딜300 특화사업으로 건립된 다목적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마련됐다.

김산 군수는 “다목적복지센터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휠체어를 사용하는 교통약자 및 어르신 등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