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6월까지 연장
상태바
순천시,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6월까지 연장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 따른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농가 일손부족 해소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를 빌리는 농민(사진제공=순천시)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를 빌리는 농민(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농업경영 안정화를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서비스를 6월까지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순천시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현재 3곳으로 북부(승주읍), 남부(덕월동), 서부(외서면)이며, 방문하는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이용 및 안전 사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이 임대용 농기계를 사용하는 중에 작동이 멈출 경우 현장 출동하여 점검, 수리해 안전하게 농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외서면, 낙안면, 송광면 지역 농업인들의 임대 농기계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5월에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의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승주읍 유흥리로 이전·신설해 실내 안전교육, 야외 교육 실습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순천시는 귀농 귀촌인의 지속적인 증가와 청년농업인의 유입에 발맞추어 농작업 시기에 따라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농기계 안전 사용법을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들이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현장 교육에 참여해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