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전남대불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출범식 개최
상태바
영암군, 전남대불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출범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불국가산단 저탄소·디지털화 전환의 첫 삽 떠
▲영암군은 지난 15일 전남대불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출범식과 현판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은 지난 15일 전남대불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출범식과 현판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1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대불지사에서 전남대불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 출범식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6일 영암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우승희 영암군수를 비롯해 산업부 지역경제정책관,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고창회 대불산단경영자협의회장 등 유관기관과 입주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해 미래형 혁신산단의 시작을 축하했다.

스마트그린산업단지는 산업집적기반시설ㆍ산업기반시설 및 공공시설 등의 디지털화, 에너지 자립 및 친환경화를 추진하는 산업단지로, 대불국가산단은 지난해 4월 전남서남권 산단대개조의 거점산단으로 선정되어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에 출범하는 사업단은 산업단지공단과 지자체 파견공무원, 유관기관 인력으로 구성돼 대불국가산단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그린산단 촉진사업들을 전담하게 된다.

사업단은 ‘친환경 중소형 선박, 해상풍력 기자재 생산허브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지능형 디지털 혁신산단’,‘저탄소 그린산단’, ‘근로자 친화형 스마트산단’의 3대 전략을 통해 노후 산단을 디지털·저탄소 산단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2023년에는 국비가 기확보된 조선·해양구조물 스마트 운송관리 플랫폼 구축,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스마트 제조고급 인력양성, 스마트에너지 플랫폼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암군에서는 “사업단과 함께 추진하는 디지털혁신 인프라확충, 저탄소 고효율 에너지 혁신사업들을 통해 전남 서남권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대불국가산단이 스마트그린산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