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워크온 챌린지’ 인기
상태바
보성군,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워크온 챌린지’ 인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걷기 생활 습관 만들어가요
▲보성군 보건소 전경(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이 2020년 11월부터 운영해 온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참여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20년 560명으로 시작한 보성군 워크온 참여자는 10대부터 60세 이상 참여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으며, 군민의 사랑에 힘입어 현재 가입자 수가 3,000여 명을 돌파했다.

‘워크온’은 보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월 1~2회 실시되는 챌린지(목표 걸음 수 달성)를 달성하면 성공 보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매일 시간대별 운동기록을 통해 ▲하루 운동량 확인, ▲개인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고, 물품 수령 시 정기적 혈압, 당뇨, 체지방 측정(인바디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워크온 활성화로 ▲보성군 걷기 좋은 길(15개 코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모바일 걷기에 참여한 주민 A씨는“이번 목표 달성 후 어떤 상품을 받게 될지 기대되니 더욱 걷기에 노력하게 된다”며 “10일 동안 매일 목표를 확인하며 걷기 운동을 챙기다 보니 치매도 예방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건강 위험을 감소하겠다”며 “비만아동관리, 치매예방걷기 등과 워크온 연계해 우리군 특성에 맞춰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월별 챌린지 운영 및 마일리지(누적 걸음) 우수자 참여 보상을 통해 걷기를 독려해 왔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 건강정보 공유, 주제별/사업별 보건(지원)사업 홍보․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