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IT/SW기업, 중국 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전남 IT/SW기업, 중국 글로벌 시장 공략
  • 양재삼
  • 승인 2013.11.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문진원, 상해․심천서 4천800만 달러 수출상담․기술제휴 협약
noname01.jpg

전남 IT/SW기업, 중국 글로벌 시장 공략
전남문진원, 상해․심천서 4천800만 달러 수출상담․기술제휴 협약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21일까지 5일간 중국 상해와 심천에서 개최한 ‘호남권 IT/SW기업 중국 비즈니스 상담회’에서 4천80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과 기술제휴 등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호남지역 3개 기관 공동 주관으로 지역의 중소 IT/SW기업의 해외 진출 및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상담회에 참가한 호남권 IT/SW기업 10개 사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앞세워 중국 현지 기업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중 전남지역은 (주)에스엠소프트웨어 등 3개 기업이 참가해 4천829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과 5건의 기술제휴 및 마케팅 협력 MOU를 체결했다.
 
특히 최근 SW 솔루션 분야에서 괄목상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목포벤처지원센터 입주업체 (주)아이티에스는 상해 상담회에서 현지 기업인 상해시티원신식과기유한공사(上海喜提园信息科技有限公司)와 10만 달러어치의 SW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전남의 IT선도기업인 (주)휴먼아이티솔루션은 키네틱(동작인식 센서)을 활용한 게임콘텐츠를 선보여 상담회를 찾은 현지 기업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상담을 추진했던 대다수의 현지 기업들과 기술 협력 요청, 현지 판매망 확보를 위한 협의가 이뤄졌다.
 
상담회가 이뤄진 지역은 중국 경제의 중심인 상해시와 중국 내 하이테크 상품의 7분의 1이 생산되는 IT의 메카 심천시로 중국 내에서 IT/SW산업의 중심으로 부상하며 해외 IT업계 및 투자자 유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김영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상담회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아시아시장의 교두보로써 중국 시장을 적극 활용해 지역 IT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양 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