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함평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3.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적격업체 선정 완료…저온저장고 194동 지원 예정
농산물 상품성 향상 및 출하 조절 기대
▲3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열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설명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3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열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설명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2023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함평군은 6일 “지원 대상 농가 및 시공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 대상 농가에 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및 추진요령을 알리고, 시공업체별 제품 특성 등을 안내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과수·채소 등 농산물 저온 저장과 출하 조절을 통한 상품성 향상으로 농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함평군은 올해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소규모 농가에 9.9㎡(3평)의 소형 저온저장고 194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함평군은 지난 1월 저온저장고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적격업체 선정을 위해 모집 공고를 실시, 시공 능력 등이 검증된 11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안정적인 저온·유통시설의 기반 구축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농업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