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1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조금씩 가정에 행복을 저축하자” 주제로 열려
▲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11일 오전 순천시세계수석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11일 오전 순천시세계수석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

[뉴스깜] 이기장 기자= 법무부 등록 비영리 · 공익사단법인 ‘코사코리아 전남동부지부’가 지난 11일 오전 순천시세계수석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가정폭력상담사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26일부터 3월11일까지 총 23회기에 걸쳐 총100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순천대학교 사회서비스상담학과 재학생과 ‘전남동부지부 코사’정회원 등 총 30명이 참여하여 수료식을 완료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총 19명의 전문강사로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상황에 노출된 피해자를 돕고 가정폭력 전문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가족복지 및 정책 및 여성학 · 여성복지 및 정책 그리고 가족법 및 가정폭력 관련법, 법률구조실무, 의료지원 실무, 대상별 상담과정 등의 전문 교육과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등의 현장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에 대해 ‘전남동부지부 코사’ 대표 김웅지 박사는 대부분 수강생이 직장인이어서 100시간의 교육이 힘들었겠지만 “모든 참여자들이 교육과정 완료 후 수료하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고 가정폭력 전문상담사가 된 것을 축하드린다” 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데 가정폭력 예방과 피해자 돌봄에 큰 역할을 해주는 상담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적인 장학사업의 활성과 전문상담사를 키우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기관 기부와 고등학생 1명, 대학생 1명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가졌다. 특히 장학수여자 중 한 명이 악기 연주로 답례할 때는 내빈과 수료생 모두의 감동의 박수를 받았다.

한편 ‘전남동부지부 코사’는 금번 가정폭력상담사 교육과정에 이어, 하반기에는 성폭력상담사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6월1일-6월30일까지 ‘전남동부지부 코사’ 로 문의하여 수강신청서 양식에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