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귀농인 대상 딸기 수경재배 교육 ‘호응’
상태바
장성군, 귀농인 대상 딸기 수경재배 교육 ‘호응’
  • 이종열
  • 승인 2014.09.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시스템운전 조작법, 비료 배양액 조제 시연 등 다양한 현장교육 실시
 
크기변환_수경재배교육_호응[1].jpg

[뉴스깜]이종열 기자 = 장성군이 지난 5일 딸기 수경재배를 시작하는 새내기 귀농인 2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딸기 수경재배가 토양재배와 달리 한번 실패하면 회복하기가 힘들고 이온농도 간 화학기호를 이용해 비료를 조성해야 하는 등 재배방법이 매우 어려워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교육은 시스템운전 조작법을 비롯해 양분농도 환산법을 이용한 비료 배양액 조제 시연, 올바른 딸기 적기 정식 및 방법 설명, 정식기구 소개 등이 이뤄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최근 딸기 수경재배 농가 수와 재배면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안정적인 딸기 생산을 위해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현장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딸기 수경재배를 처음 시작해 어려워하는 귀농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딸기 재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 2012년 최신 유통시설을 겸비한 공동선별장을 준공하고 현재 다양한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고품질 친환경 딸기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