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업용 드론 자격증(1종) 취득 교육비 지원
상태바
순천시, 농업용 드론 자격증(1종) 취득 교육비 지원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한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해소
▲2023년 무인항공(농업용 드론) 전문가 양성 교육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2023년 무인항공(농업용 드론) 전문가 양성 교육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4월 14일까지 관내 드론 전문교육기관에서 농업용 드론 자격증(1종) 취득을 희망하는 교육생 13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3년 이상 농업에 종사한 관내 농업인으로 운전 면허증 2종 보통 이상 또는 (항공)신체검사증명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는 드론자격증(1종) 취득 교육비의 50%인, 150만 원을 보조할 계획이다.

관내 드론 전문교육기관은 순천드론교육원, 파란항공, 순천스카이드론교육원 총 3곳으로, 교육생이 희망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하면 된다.

교육 일정은 교육생 확정 후 12월까지 교육생이 희망하는 기수에 입교하면 되고, 교육생들은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모의 비행, 드론 비행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우편접수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해소 및 농촌 인력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