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강진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UCC 공모전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이하 아동 개인이나 팀, 오는 21일까지 접수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아동‧청소년이 꿈꾸고 살고 싶은 아동친화도시, 강진’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UCC 동영상 외 광고,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자유형식의 순수 창작물이 대상이다.

공모내용은 ▲아동·청소년이 안전·행복·건강한 마을 ▲아동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 ▲아동이 강진군에서 펼치는 재능과 꿈 ▲기타 아동의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거주 중학생 이하 아동 개인 또는 팀이면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21일까지이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5월 5일,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접수는 참가자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 게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동영상 파일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관련 서류는 강진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최우수 1팀(명) 30만 원, 우수 2팀(명) 각 15만 원, 장려 4팀(명)은 각 5만 원, 인기상 3팀(명)에게는 각 5만 원의 시상품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아동이 꿈꾸는 아동친화도시에 대해 아동이 직접 이야기하고 우리 모두가 듣는 소통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본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살고 싶은 강진군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