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 설명회
상태바
보성군,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 설명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국비 공모사업 선정
▲보성군은 지난 12일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2일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2일 보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성군은 2023년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관한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을 시행한다.

‘WE LOVE(♡) 수리 수리 보성 365 사업’은 장애인 이동권과 건강권 보장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사업으로 ▲장애인 보장 기기 수리·배달, ▲장애인 건강 검진 및 병원 동행, ▲미등록 장애인 발굴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보성군 4개 장애인 단체장과 장애인복지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장애인 전담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소외되는 장애인이 없도록 협력을 다짐하는 위촉식도 진행됐다.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보성군, 보성 장애인복지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사업추진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보성군 장애인 전담 민간협의체 유래준 위원은 “지역민들에게 주변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미등록 장애인 발굴 및 지원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라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가 하나 돼 함께 살아가는 든든한 보성군이 되리라 확신한다”라며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