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상태바
장성군,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초 일원…4개 기관‧단체 40여 명 동참
▲장성군이 지난 12일 장성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열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지난 12일 장성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열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지난 12일 오전 장성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열었다.

13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은 김한종 장성군수, 임지환 장성경찰서장과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4개 기관‧단체 소속 인원 40여 명이 함께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우선 멈춤 ▲서행 운전 ▲불법주정차 금지 등 운전자 교통안전 수칙과 ▲무단횡단 하지 않기 ▲보행 중 휴대폰 사용하지 않기 ▲횡단보도 건널 때 좌우 살피기와 같은 어린이 보행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김 군수와 임 서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일일 교통안전 도우미를 맡기도 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역 내 기관‧단체와 함께 안전한 교통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예방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최근 초등학교 정문 3개소에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카메라를 설치했다. 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23개소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내용을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계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