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제화추진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국제화추진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활성화 3대 분야 69개 과제 심의…도시외교 확대 교류 논의
▲광주광역시는 13일 실리적이고 내실있는 국제교류를 위한 ‘국제화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13일 실리적이고 내실있는 국제교류를 위한 ‘국제화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리적이고 내실있는 국제교류를 위한 ‘국제화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국제화추진협의회는 문영훈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4명, 위촉직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회의는 국제교류 민간위탁 추진사업 보고, 2022년 국제교류 추진 성과 보고, 광주시 국제교류활성화 시행계획 3대 분야 69개 추진과제 선정·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포용도시 광주라는 도시외교의 방향에 맞춘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교류활동을 논의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글로벌 광주가 되기 위해서는 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외국인의 지속적인 유치 등 활발한 국제도시 광주가 되도록 적극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시는 지난 2022년 10월 베트남 응에안성과 자매결연을 맺고 신남방국가 교류의 교두보를 구축하는 등 20개국 40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결연을 맺고 있다.

또, 광주의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교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