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상태바
보성군,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0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차위원회 이안 깁스 회장 보성군에 국제 차 기구 설립 제안
▲보성군은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보성군 일원에서 ‘세계차 정상회의 대표단과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2023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세계 차 대표들은 보성군을 방문해 각국 차를 주제로 토론하는 ▲월드 티 써밋, 국제 차 경연대회인 ▲국제 티 마스터스컵 국가대표 선발전,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 등에 참석했다.

초청 대상자는 1933년 설립된 국제차위원회 이안 깁스(Ian Gibbs) 회장과 벨기에 차협회 마리아 카치만 회장 등 영국, 러시아, 프랑스, 미국 등 11개 국가 세계 차 리더 12인이다.

보성차 글로벌화 회담장에서 세계 차 대표단은 세계 차 산업의 방향성, 차 수입 현황, 세계 차 시장 공략 방안 등 선진 차계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보성차의 글로벌화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국제차위원회 이안 깁스 회장은 “보성차의 글로벌화를 위한 국제 차 기구를 설립해 보자”라면서 “이번 회담이 향후 미국, 프랑스, 중남미 등 수출 다각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고 회원국과의 차문화 교류 등을 제안했다.

김철우 군수는 “보성군은 이번 회담을 통해 보성차의 글로벌화를 선도할 수 있는 국제 차 기구 설치 제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라며 “국제차위원회 회원국과 함께하는 차문화 축제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