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5·18 공익통장 ‘넋이’ 판매 수익금 2천만원 기부
상태바
광주은행, 5·18 공익통장 ‘넋이’ 판매 수익금 2천만원 기부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5.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은 최근 ‘「넋이」5월, 그 날을 기억하며(이하‘넋이통장’)’의 판매 수익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최근 ‘「넋이」5월, 그 날을 기억하며(이하‘넋이통장’)’의 판매 수익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5·18기념재단에서 조현기 광주은행 부행장과 원순석 5·18기념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넋이」5월, 그 날을 기억하며(이하‘넋이통장’)’의 판매 수익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넋이 예·적금’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의 일부분을 2021년부터 3년 연속 기부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6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넋이 예·적금’은 2020년 12월, 5·18 광주민주화운동 제40주년을 맞아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출시한‘넋이통장’의 전용 상품으로, 통장 표지 및 속지에는 舊전남도청, 現광주은행 자리에 위치했던 시외버스 공용터미널, 국립 5·18 민주묘지, 5·18 민주광장, 전일빌딩 등 5·18 사적으로 지정된 곳의 이미지를 담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조현기 광주은행 부행장은 “우리 지역의 역사적 순간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넋이 예·적금’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과 지역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항상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하면서 “‘넋이 예·적금’과 같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금융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