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용역 착수
상태바
광주 서구,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용역 착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 삶과 어우러진 다양한 길의 가치를 살릴 수 있는 종합적인 마스터플랜 제시
▲서구는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서구)
▲서구는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서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소통테마길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서구는‘걷기 좋은 소통테마길 조성 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이강 서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18개 동과 32개 부서장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함과 동시에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보고회를 시작으로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은 8개월 동안 9개 구간의 사업대상지 선정과 5개 구간에 대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목표로 ▲길에 대한 문헌 고찰 및 사례분석을 통한 서구의 골목 특징이 반영된 소통테마길 개념 정립 ▲18개 동의 성격, 생활권, 보유자원 등에 대한 기초조사 및 여건 분석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인할 수 있는 길의 활용방안 및 테마 도출 등의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서구는 1·2차 중간보고회를 거쳐 올해 12월말 최종 용역수행 결과 보고를 통해 길의 특성에 맞는 테마를 설정하고 역사, 문화, 인물, 음식 등 길이 가진 자원을 극대화하여 그에 따른 활성화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의 삶과 어우러진 다양한 길의 가치를 살릴 수 있는 종합적인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해 서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이고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과물이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